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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그맨 정성호가 가수 임재범과의 기막힌(?) 인연을 공개한다.
정성호는 MBC [웃고 또 웃고] ‘나도 가수다’에서 임재범의 패러디가수 ‘정재범’으로 맹활약중이다. ‘정재범’ 캐릭터로 제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그가 임재범 덕분에(?) 둘째를 갖게 된 사연을 고백했다. 아내가 임신 7주째라고 밝힌 그의 둘째 소식과 임재범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 그 엉뚱한 사연은 이번 주 방송되는 [웃고 또 웃고] ‘나도 가수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도 가수다’에서는 더욱 다양한 패러디 무대가 펼쳐진다. 시나위의 ‘크게 라디오를 켜고’를 열창한 정재범과 함께 천엽(추대엽), 이소다(김세아), 방정현(정명옥)까지 4인 4색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소다는 이소라의 ‘너에게로 또 다시’를 완벽 재현하고, 천엽은 정엽의 대표곡, ‘You Are My Lady’로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리고 완벽한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방정현은 박정현의 ‘비오는 날의 수채화’로 다시 한 번 큰 돌풍을 예고한다. 그녀는 소름 돋을 정도의 완벽 모사로 제작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취업이나 졸업에 반드시 필요한 토익, 그러나 만만히 보았다가는 몇 개월째 토익을 공부해도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대다수의 토익응시자들이 인터넷 강의나 학원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그렇다고 모두 토익 점수 상승의 기쁨을 맛보는 것은 아니다.
토익은 학습자의 상황에 따라 제각각 다르지만, 최소 하루에 5시간~7시간 이상은 해야 효과가 있다. 평균적으로 3시간 정도 학습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단기간 내에 많은 점수의 향상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실제로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경우 1개월 만에도 250점 이상의 토익 점수 향상의 성과를 거두는 사례도 많이 있다. 결국 토익 점수는 시간에 비례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초보자의 경우 토익 학습 시간의 70% 정도를 단어 학습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중급 이상의 경우에라도 50% 정도는 단어, 숙어 학습에 할애해야 한다.
토익을 공부하면서 문법공부는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한다. 문법 학습에서 많은 토익커들이 착각하는 것이 문법을 공식에 의한 암기로 해결하려 하기 때문이다. 물론 토익 문법 문제의 일부분은 정형화되어 있기 때문에 공식에 의해서 풀 수 있는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누구나 맞추는, 즉 점수 변별력이 없는 문제인 경우가 많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공식에 의해서 풀리지 않는 문제들, 즉 응용 문제를 풀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암기가 아닌 원리 이해하는 것이다. 그 다음은 복잡한 문법 내용을 단순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 실제 토익 시험장에서 생각이 나고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하게 만들어야 한다.
토익 700점인 학생이나 토익 900점인 학생이나 둘 다 영어가 부족하긴 마찬가지다. 다른 말로 한다면 토익 700점인 학생도 효율적인 토익 학습 방법을 통하여 토익 900점까지 맞을 수 있다는 말이다.
30일 방송된 SBS TV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딸을 성폭행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김철호(가명) 씨 부부의 충격적인 사건을 조사했다.
김철호씨의 딸 김은정(가명, 애나)은 2005년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2008년 귀국해 한국에 8개월간 쉬고 미국으로 가 복학했다. 그런데 김은정 양은 2009년 10월 24일 전화를 해 “엄마 나 성적으로 깨끗해”라는 말을 했다.
그 후 딸과의 통화가 되지 않았다. 순결 반지를 끼고 사진도 찍고 했다. 이상한 기분에 곧바로 홈스테이 가정에 연락을 취했다. 그런데 “애나가 우울증 증세를 보였고 친부모와 통화 뒤 더욱 악화됐으니 연락하지 말라”고 했단다.
김철호 씨는 기독교 대안학교에서 수학도 가르치고 교장 업무도 보고 있다. 엄마 이경숙(가명) 씨도 영어를 지도 한다. 7월 1일 김철호 씨는 성폭행 관련 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받았는데 진실 반응이 나왔다고 했다.
이경숙 씨는 “미국으로 향했는데 ‘그 여자는 우리 집에 발을 들여 놓을 수 없고 성폭행 한 엄마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후 케이넌 부부와 고등학교 관리 책임자는 “친부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했다”고 했다. 이어 6학년 때 임신했는데 아빠가 배를 때려 유산을 시켰고 2008년에도 그랬다고 진술했다.
한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엽기적이고 파렴치한 내용이었다. 이에 이경숙 씨는 “심장쇼크도 왔다. 두 번이나 죽을 뻔 했다”고 말했다. 또 김철호 씨는 “미국에 간 뒤 딸이 돌변을 했는데 친부모인 우리가 확인을 못 하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친 딸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부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안전이 우려가 됐고, 그 반대도 가벼이 여길 수 없는 사건이기 때문이다”며 사건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심사위원제도. 이는 어쩔 수 없는 KBS의 선택이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다. 만약 도전자들이 서로를 탈락시키는 권한을 갖게 된다면 그리고 투표를 통해 최종 탈락자를 선정하게 된다면, 분명히 도전자들은 서로 담합하고 모의하고 속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공영방송에서 내보내기에는 너무나 자극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심사위원 제도는 도전자들이 경쟁에 집중하고 경쟁 안에서만 서로 충돌할 수 있게 하는 보호막과 같은 것이었다.
그러나 심사위원의 절대적 권한은 도전자들이 모든 도전이 끝난 후에 절대 권력앞에 나가 구원을 애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마련했다. 실제 도전자들이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보는 입장에서는 경쟁에 함께 하지 않는 제 3자에 의해 구원받는 상황이 마치 구원을 애원하는 모습처럼 보이는 것이다. 울면서 자기의 정당성을 말하고 잘못을 말하는 모습을 통해서 그렇게 느낄 수밖에 없다.
안타깝게도 이는 경쟁과 도전자들끼리의 관계에 대한 집중도를 상쇄한다. 마지막 키를 심사위원이 쥐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도전자 방창석 씨는 이 룰을 과감하게 깨버렸다. 그는 놀랍도록 영민한 계략을 통해 탈락자 선정위원회 자체를 하나의 게임으로 만들었음을 물론 제 3자에 머물러 있던 심사위원 또한 게임의 틀 안에 집어넣어 버렸다.
방창석 씨는 전 레드팀의 허홍, 서민수, 김호진 등의 담합의 정황을 포착했고, 이에 분노했다. 이 같은 사실에 대해 제작진에 항의할 수도 혹은 탈락자 선정위원회가 되었을 때 이 문제에 대해 발언할 수도 있었다. 자신이 꼭 탈락자 후보에 오르지 않더라도 말이다. 하지만 방창석 씨는 그렇게 하지 않고 자신을 탈락자 후보에 넣음으로써 탈락자 선정위원회 자체를 하나의 게임으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방창석 씨가 이렇게 한 것은 기면 기고 아니면 아니고의 해결을 보는 것이 그의 스타일과 맞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렇게 함으로써 후에 자신이 속해있던 전 블루 팀원들을 구하고 하나의 팀을 자기의 세력하에 두고자 했던 영민한 계산도 깔려 있었을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도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봤을 것이고, 그게 아니면 깔끔하게 떠나도 된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시원한 방창석 씨의 스타일이다.
문제는 그렇게 함으로써 서로의 의견 교환 후에 이루어진 투표를 '부정한 행위'로 단정지었던 그리고 그것을 무효라고 여겼던 심사위원단들이 게임의 3자에서 게임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는 것에 있다. 절대적 권력에 시원하게 한방을 날린 것이다. 당황한 심사위원들은 결국 김호진 씨를 구제하게 되었고, 방창석 씨를 탈락하게 만들었던 조벽 교수는 단독 인터뷰를 통해 왜 방창석 씨를 구제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제시할 수밖에 없었다.
이로써 도전자는 참여하는 모든 인물이 진정으로 서로 얽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도전자들의 도전 일지는 흥미를 더해가게 되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비록 경쟁에 참여하지 않지만 '절대적 입장'에서 '고민하고 걱정해야 하는 입장'으로 격하되었다. 때문에 시청자들은 도전자들이 하는 모든 경쟁과 관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 탈락 선정위원회가 가장 재미있는 경쟁이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도전자의 재미는 도전자들에 대한 감정이입에 있다. 지금까지는 너무 많은 도전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한 명 한 명의 도전자들을 조명하기에 한계가 있었지만, 도전자의 수가 적어진 이후에는 게임보다는 도전자들의 이야기가 프로그램의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도전자들과 그들의 경쟁에 더 큰 감정이입을 하게 될 것이고 자연스레 더 많은 비판과 더 많은 논란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바로 그게 도전자의 진정한 재미 아니겠는가?
그 실타래를 방창석 씨가 풀었다. 그는 매우 개성이 강한 출연자였고 그래서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인기 많은 출연자였지만 안타깝게도 일찍 탈락했다. 그러나 마지막에 탈락자 선정위원회를 게임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 버림으로써 그는 도전자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었다.
그의 방식이 옳은지 그른지는 판단할 수 없다. 그의 방식을 누군가는 용감하다고 평가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무모하다고 평가할 수도 있다. 그 평가는 시청자 개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다를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는 명확하다. 제작진은 방창석 씨에게 진정으로 고마움을 표시해야 한다. 그가 도전자의 극적 재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놨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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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미니 앨범 ‘Back to da future’을 발매, 타이틀곡 ‘툭하면’으로 컴백한다.
브레이브걸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인 ‘Back to da future’는 ‘미래로의 회귀’라는 의미를 품고 있으며, 인트로부터 타이틀, 수록곡까지 다양한 시도를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브레이브걸스의 타이틀곡인 ‘툭하면’ 은 미디움 템포의 레게 장르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쉽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레게의 자존심 ‘스컬’ 의 강렬한 인트로가 팬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툭하면’ 은 히트 작곡가 용감한형제가 자신이 프로듀싱한 곡 중에 최고의 곡이라 공언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브레이브걸스 ‘툭하면’ 피처링에 참여한 스컬은 “신인 여성그룹으로 다양한 음악적 장르를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브레이브 걸스는 ‘툭하면’을 자신들의 색깔로 완벽하게 소화, 한국적 정서가 가미된 레게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였고, 대중성과 음악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며 극찬하기도 했다.
한편, 브레이브 걸스는 피처링에 참여한 스컬과 함께 29일(오늘)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본격적인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